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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농심 새우깡 과자 마케팅 분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6. 12.

안녕하세요, 여러분!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입니다.

손이가요 손이가~

여러분 새우깡 좋아하시나요?

오늘 분석해볼 생활 마케팅은

농심 새우깡 과자 마케팅 분석입니다!

 

새우깡은 대한민국의 식품회사 농심에서

1971년 12월에 출시한 과자입니다.

 

새우깡 1봉지(90g)당 생 새우 4-5마리가 들어갔으며

파칭 공법을 통해 만들어진 과자입니다.

 

제품의 명칭은 개발 당시 새로운 과자 이름을 놓고 고민하던

신춘호 회장이 당시 4살이었던 자신의 막내딸 신윤경이

민요 아리랑을 "아리깡"이라고 잘못 말한데서 힌트를 얻었다고 합니다.

 

출시부터 고객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아 스낵의 1등 브랜드로

30년 넘게 자리매김한 제품으로,

대를 이어 전 국민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낵입니다.

 

새우깡 마케팅 세부 분석

새우깡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과자 중 하나로,

1971년에 출시되어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우깡은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며,

매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새우깡의 마케팅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랜드 이미지 구축

새우깡은 국민 과자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새우깡은 오랜 기간 동안 일관된 광고 전략을 사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2) 맛과 품질 강조

새우깡은 새우의 맛과 향을 강조하여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또, 농심은 새우 맛을 좌우하는 아미노산 구성을 주기적으로 분석하고,

최적의 조합을 찾아 새우깡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3) 다양한 제품 출시

매운 새우깡, 쌀 새우깡, 새우깡 블랙 등 다양한 제품을 줄시하여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4) 마케팅과 젊은 브랜드 이미지 유지

최근에는 가수 지코와 함께한 CF 광고를 통해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5) 이벤트와 프로모션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새우깡은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과자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농심 새우깡 마케팅에 대해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과자는 무엇인지

하트와 댓글로 소통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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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하시어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