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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레드불 핫식스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마케팅 분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7. 2.

안녕하세요, 여러분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입니다.

 

요즘 날도 덥고 피곤하다보니

아이스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를 자주 마시게 되는데요.

오늘 살펴볼 마케팅 분석은

에너지 드링크입니다.

 

그 중 레드불 vs 핫식스 vs 몬스터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및 포지셔닝

  레드불 핫식스 몬스터
브랜드 이미지 날개를 달아준다는
슬로건을 통해 활력과
에너지를 제공하는
브랜드 이미지 확립.
HOT&COOL 슬로건을 통해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추구 Unleash the Beast 슬로건과 함께 강력한 에너지 부스트를 제공하는 이미지를 강조
포지셔닝 익스트림 스포츠, 모터스포츠, 음악 행사 등 활기차고
역동적인 활동과 연관지어
젊은 층을 주요 타깃으로 함.
대학생과 직장인 주요 타깃 익스트림 스포츠,
음악 페스티벌 등과
연관 브랜드로 젊고 모험적인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함

 

 

레드불 핫식스 몬스터 마케팅 전략

 

 

[ 레드불 ]

스포츠 후원 : 레드불은 F1 레드불 레이싱 팀, 레드불 에어 레이스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를 후원하여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 레드불 TV를 통해 익스트림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합니다. 이는 브랜드의 역동성과 에너지를 강조합니다.

 

게릴라 마케팅 : 초기에는 대학 캠퍼스나 행사장에서 무료 샘플을 배포하는

게릴라 마케팅을 활용하여 제품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이벤트 : 레드불은 플러그 페스트, 뮤직 페스티벌 등 대형 이벤트를 개최하여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와 공유합니다.

 

[ 핫식스 ]

제품 다양화 : 다양한 맛과 형태의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젊은 소비자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 : TV 광고 및 디지털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를 기용하여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프로모션 : 대형 마트나 편의점에서의 프로모션을 통해

접근성을 높이고 소비자 경험을 촉진합니다.

 

[ 몬스터 에너지 ]

스포츠 후원 : 몬스터는 모터스포츠, 스케이트보드, 서핑, BMX 등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후원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역동적이고 모험적인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음악 이벤트 : 음악 페스티벌 및 콘서트 후원을 통해

젊은 층에게 브랜드를 어필합니다.

이는 브랜드의 쿨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 유명 스포츠 선수와 음악가들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기용하여

신뢰성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 : 독특하고 눈에 띄는 캔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의 강렬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들 세 브랜드는 각기 다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자신들만의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목표 소비자층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 핫식스 몬스터의

마케팅 비교 분석해보는 시간 가져봤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에너지 드링크는 무엇인지

댓글과 하트로 소통해요!

 

마케팅 전문 업체 하단 배너에 링크 남겨드립니다.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