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마케팅 SEM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by sevly7121 2024. 12. 13.

안녕하세요, 여러분.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입니다.

오늘 제가 들려드릴 소식은 마케팅 용어 SEM의 정의 입니다.

마케팅의 필수 용어죠.

SEM

SEM (Search Engine Marketing)은 검색 엔진 최적화(SEO)와 유료 광고를 포함하는 개념으로 검색 엔진을 통해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이고 트래픽을 유도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입니다.

SEM의 정의

검색 엔진 마케팅의 약자로, 주로 유료 광고를 통해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가시성을 높여 웹사이트를 홍보하는 인터넷 마케팅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SEM 어떻게 잘 활용해야할까?

유료 광고를 통해 특정 키워드에 대한 노출을 높이고, 클릭률을 증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예를 들어, 구글 AdWords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합니다.

입찰에 적합한 키워드를 선택하기 위해 키워드 연구가 필요합하며
브랜드, 제품, 경쟁사와 관련된 용어를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정리하고, 각 키워드의 월평균 검색량을 조사합니다. 
이를 통해 어떤 키워드가 인기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핵심은 CTA (Call To Action)에 매력적인 텍스트와 이미지, 
영상을 조합하여 유저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 것입니다.
클릭 유도 문안을 통해 유저가 클릭을 통해 들어올 수 있도록 해야
진정한 성공이기 때문에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효과를 높여야 합니다.


마케터는 항상 세 가지를 유의하여 SEM을 진행해야 하며
키워드 조사를 통해 웹사이트, 제품과 관련된 확실한 키워드를 세팅해야 하고
연령별, 성별, 지역별 설정을 통해 광고 효율을 높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효율적인 광고 단가로 입찰해야 합니다

무작정 모든 타깃에게 광고를 한다고 효과가 좋은 건 아닙니다. 
특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타깃이 명확한 경우엔 이런 식의 광고비 지출은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별, 연령, 소득 수준 등의 인구 통계를 기반으로 하거나
지역, 도시, 국가 등 지역을 기반으로 캠페인을 설계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SEM은 유료 광고를 통해 검색 엔진에서의 가시성을 높이고, 
트래픽을 유도하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으로,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지금까지 마케터 필수 용어 SEM 정의에 대한 포스팅 어떠셨나요?

하단 배너에 마케팅 전문 대행 업체 인피니티어스 링크 남겨드립니다.

상담받아보시고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