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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게팅용어 타겟팅광고와 리타겟팅광고

by sevly7121 2025. 3. 18.

안녕하세요, 여러분.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입니다.


오늘 제가 들려드릴 소식은 마케팅용어 타겟팅광고와 리타겟팅광고 입니다.


타겟팅 광고(Targeting Ads)



타겟팅 광고(Targeting Ads)는 특정 사용자 그룹의 특성인 관심사, 인구통게, 행동패턴 등을 분석해 맞춤형으로 광고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잠재 고객들을 찾아 그들에게 도달하는 데에 중점을 두는 방식으로 인터넷 사용이 증가하면서 타겟팅 광고는 온라인 광고의 핵심 전략이라 할 수 있어요

타겟팅 광고는 불필요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지 않고 관심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해 광고 효율을 높이고 광고 비용을 절감하며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나 상품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입니다.

타겟팅광고는 어떻게 진행이 되나?
먼저 사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검색 기록, 소셜 미디어 활동 등의 온라인 활동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며 이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의 관심사, 선호도, 구매 패턴 등을 파악하죠.
이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특정 타겟 그룹을 설정해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게됩니다.


단, 타겟팅 광고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개인정보 침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자가 개인 정보 제공에 대한 명확한 동의를 해야 합니다.



리타겟팅 광고(Retargeting Ads)

리타겟팅 광고(Retargeting Ads)는 이전에 특정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특정 제품에 관심을 보였던 사요자들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잠재 고객이나 기존 고객이었던 사람들을 대상으로 다시 한번 광고를 보여줘 구매 또는 전환을 유도하게 합니다.

리타겟팅 광고는 이미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로 전환률이 높고 잠재 고객에게만 광고를 노출해 광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반복적인 광고 노출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광고는 어떻게 진행이 되나?
먼저 웹 사이트에 쿠키 또는 픽셀이라는 작은 추적 코드를 설치한 뒤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해당 쿠키 또는 픽셀이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저장이되며 저장된 쿠키 또는 픽셀이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어떤 페이지를 방문했는지, 어떤 제품을 봤는지 등의 행동을 추적해 이 사용자들에게 다른 웹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맞춤형 광고를 노출하게 됩니다.


단, 리타겟팅 광고는 너무 많은 광고를 노출하면 사용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어 조심해야 하고
정확한 타겟 설정을 통해 광고 효율을 높여야 합니다.



위 내용을 요약한다 하면 타겟팅광고는 일반적으로 사용자 특성을 기반으로 타겟을 정학 때문에 넓은 범위의 새로운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한 것, 리타겟팅 광고는 관심 보였던 잠재 고객의 구매 유도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이미 특정 행동을 보인 잠재 고객에게 집중해 전환율을 높기 위한 광고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케팅용어 타겟팅광고와 리타겟팅광고에 대한 포스팅 어떠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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