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입니다.

오늘 제가 들려드릴 소식은 클릭률과 전환율 입니다.

전환율 CVR (Conversion Rate)
웹사이트 방문자 또는 광고를 본 사용자 중에 실제로 원하는 특정 행동을 수행한 사용자의 비율을 의미하는데요 .
전환율은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측정하는 핵심 지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전환율이 왜 중요하냐,
전환율을 통해 어떤 마케팅 활동이 효과적인지, 어떤 부분을 개선해 나가야 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이 어떤 경로를 통해 전환에 도달하는지 분석하고 파악해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 할 수 있고
전환율이 높을수록 동일한 마케팅 비용으로 더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어 ROI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ROI란, 투자 수익률이라고 하며 투자 대비 수익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를 말합니다.
전환율 측정 방법
전환율=(전환수/전체 방문자 수)X100
전환에는 마케팅 목표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가지기도 하는데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구매전환, 회원 가입, 뉴스레터 구독하는 가입 전환, 앱, 자료, 소프트웨어 다운로드하는 다운로드 전환 등이 있습니다.
이 전환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어떤 행동을 전환으로 정의할지를 명확히 설정해야 합니다.
이후 타겟 고객의 특성과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웹사이트와 앱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게 전환율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클릭률 CTR (Click Through Ratio)
클릭률은 사용자가 온라인 광고나 검색 결과 등의 콘텐츠를 얼마나 자주 클릭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노출되는 콘텐츠 대비 클릭된 횟수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클릭률이 왜 중요할까?
클릭률의 중요성은 사실 모두가 알 것 같은데요.
클릭률은 광고가 얼마나 매력적이고 관련성이 높은지 보여주며 높은 클릭률은 광고가 타겟 고객에게 잘 전달되고 있음을 의미하게 합니다.
높은 클릭률이면 광고 품질 지수를 높여 광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노출빈도를 올릴 수 있어 높은 클릭률은 웹사이트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해 잠재 고객을 확보해 전환율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클릭률 계산 방법
클릭률=(클릭수/노출수)X100
클릭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클릭률 향상을 위해서는 타겟 고객의 관심사와 필요를 정확히 파악해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제작해야 합니다.
광고 제목과 설명은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해야 하고 이미지나 동영상을 통해 시각적 요소를 활용하게 되어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추가로 검색 광고의 경우에는 타겟 고객이 검색할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를 사용해 광고를 노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지금까지 클릭률과 전환율에 대한 포스팅 어떠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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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받아보시고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