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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업 마케팅 분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5. 21.

 

안녕하세요, 엄지로 읽어드리는 마케팅

엄지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기업 마케팅 분석 시간을 가져볼거에요!

그 첫 상대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 때 서버를 직접 구축해다며 만들거나

외주 개발에 맡길 필요 없이,

누구나 손 쉽게 쇼핑몰을 개설하고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상품을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든 사업자 없이도 쇼핑몰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보통 소규모로 하는 경우 개인 스토어를 개설하며

개인 스토어는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 없습니다.

판매 대금 정산을 받기 위해 네이버 페이에 가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토어 이름은 한 번만 변경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서버비 등의 유지비가 들지 않는 것이며

당연히 쇼핑몰 솔루션의 유지보수 부담 또한 없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마케팅 특징을 몇 가지 꼽아보았습니다.

 

1.다양한 마케팅 채널 제공

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파워링크, 쇼핑라이브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제공합니다.

 

2.무료 마케팅 도구 제공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무료로 제공되는 마케팅 도구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스토어찜, 소식받기, 상품찜 등의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3.고객 관리 기능 제공

 고객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고객의 구매 이력, 선호도 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4.네이버페이 연동

네이버페이와 연동되어 있어, 고객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5.다양한 통계 자료 제공

판매 데이터, 유입 경로, 마케팅 성과 등

다양한 통계 자료를 제공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무료 마케팅 도구, 고객 관리 기능,

네이버페이 연동, 다양한 통계 자료 제공 등을 통해

판매자들이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특징을 고려하여,

고객의 요구와 선호도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사 오픈마켓 (옥션 G마켓 11번가 아마존닷컴) 등의

성격이나 지향점이 꽤 다릅니다.

오픈마켓의 경우 소비자 입장에선 판매자가 누군지 부각되지 않고

상품 위주로만 보이도록 설계가 되어있는 반면,

스마트 스토어는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브랜딩을 하고 회사에 대해 스토리 텔링을 하고

단골을 관리하고 혜택을 주는 등의 활동이 가능합니다.

 

판매자에 대한 신뢰나 가치 소비 등이 중요시되는

흐름을 생각하면 오픈 마켓보다 좀 더 앞서 나간 플랫폼 형태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업 마케팅에 대해 분석해봤습니다.

하단 배너에 마케팅 대행 전문 업체 링크 남기고 갑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