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국내 게임 마케팅 특징 분석/사례 정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5. 20.

 

안녕하세요, 엄지로 읽어드리는 마케팅

엄지 마케터입니다.

 

한 주간도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주말동안 오랜만에 시원한

선풍기 앞에서 게임을 했답니다.

한 때 모바일 게임부터 온라인 게임,

오락실 게임 등등 많이 했어요~

 

게임을 해서 이기면 마음까지 뻥 뚫리고

스트레스가 시원하게 날아가는 것만 같아요!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마케팅은

게임 마케팅입니다.

게임 마케팅은 게임을 홍보하고,

유저를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게임의 특징과 장점을 강조하여,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하도록 유도합니다.

 

2.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게임을 홍보합니다.

대표적인 채널로는 TV, 인터넷, SNS 등이 있습니다.

 

3. 게임 마케팅은 게임의 출시 전부터

출시 후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됩니다.

출시 전에는 게임의 사전 예약을 유도하고,

출시 후에는 게임의 다운로드와 플레이를 유도합니다.

 

4. 게임의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홍보하고,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5. 게임 마케팅은 게임의 매출을

증가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게임의 유저 수가 증가하면,

게임의 매출도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엄마케터가 꼽는 게임 마케팅 사례 4가지

 

 

 

넥슨 - 블루아카이브

타기업과 콜라보를 연이어 성공시키며 매출을 상승시켰습니다.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카카오 페이지와 협업한 공모전 등

게임을 벗어나 현실에서 어떤 경험을 줄 수 있는가를 중요시하는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의 독특한 요소와 시각적 효과를 강조하는 트레일러를 통해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이를 중계하여 게임의 인기를 높였습니다.

 

 

 

 

3. 닌텐도 - 모여봐요 동물의 숲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외 활동이 제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찾게 되는 상황을 이용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게임 속에서 실제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유저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4. 쿠키런 킹덤

BTS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를 통해

게임의 인지도를 상승시켰습니다.

 

위와 같은 게임 마케팅 사례들은

게임의 특징과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국내 게임 마케팅 분석과 관련 사례를

엄마케터와 함께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게임을 즐겨하시는지, 혹은 즐겨하셨는지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ㅎㅎ

 

하단 배너에 마케팅 대행 전문 기업 링크 남기고 갑니다!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되시면 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