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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틱톡 쇼츠 릴스 특징 비교 및 마케팅 분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6. 4.

안녕하세요,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 입니다!

오늘 제가 들고 온 마케팅 소식은

요즘 핫한 숏폼 콘텐츠 플랫폼이죠.틱톡, 쇼츠, 릴스에 대해서 비교 분석해보는 시간 가져볼게요!

 

틱톡, 쇼츠, 릴스의 공통점은

모두 숏폼(Short-form), 즉 짧은 형태의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짧은 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다양한 필터와 효과를 제공하여 영상을 쉽게 편집 가능하고음악과 함께 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이 여러분이 보기 쉽게각 플랫폼별로 비교할 수 있게간략히 표로 정리했습니다. 참고하세요~~

 

구분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길이 15초 ~ 1분 최대 60초 15초 ~ 30초
플랫폼 중국 바이트댄스 구글 유튜브 메타 인스타그램
주요 사용자 MZ세대 전 연령층 MZ세대
수익 창출 기능 (광고, 후원 등) 가능 (광고, 슈퍼챗 등) 가능 (광고,
스폰서드스토리 등)
콘텐츠 유 댄스,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분야
일상, 유머, 게임 등
다양한 분야
뷰티, 댄스, 유머,
챌린지 등 다양한 분야

 

*숏폼 마케팅 분석

(1) 틱톡

- 해시태그 : #reels, #shorts 등의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영상을 검색하고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챌린지 :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하여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유튜브 쇼츠

- 해시태그 : #shorts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영상을 검색하고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인기 채널 : 인기 채널에 영상을 어로드하여 노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인스타그램 릴스

- 해시태그 : #reels 해시태그를 활용하여 영상을 검색하고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인기 계정 : 인기 계정에 영상을 업로드하거나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마케팅 노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각 플랫폼의 마케팅 방법은 공통점도 있지만,

조금씩 차이점이 있을 수 있으며

마케팅 전략을 수집할 때는 각 플랫폼의 특성과

유저들이 성향도 고려해야합니다.

 

지금까지 숏폼 콘텐츠 플랫폼

릴스, 틱톡, 숏츠 마케팅에 대해 비교 분석해봤어요.

기업의 마케팅 뿐만 아니라

개인을 마케팅하는 퍼스널 브랜딩도

마케팅의 중요한 과정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마케팅 대행 업체에 대해 하단 배너에 링크 남겨드리고

저는 이만 다른 마케팅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아디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