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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전해드릴 마케팅 소식은
O2O 마케팅과 활용 사례입니다.
먼저, O2O는 Oline to Offline 이라는 뜻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해준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위치 기반 기술을 이용하여
실제 매장 근처에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진행하기 때문에 기존 다른 마케팅보다
훨씬 효과적인 마케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마케팅을 가능하게 한 것은 PC의 보급과
스마트폰의 생활화 덕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과 소비자를 한 번에 연결해줘서
몇 단계를 거쳐서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매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나눠준다고 했을 때,
이전에는 종이 쿠폰을 나눠주거나
문자 메시지로 쿠폰을 전송했지만,
O2O 마케팅에서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쿠폰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쿠폰을 다운로드하고,
매장에서 쿠폰을 제시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또,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고,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들은 O2O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고객 유치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O2O 마케팅에 대한 국내 사례입니다.
O2O 마케팅 사례
(1) 카카오택시
고객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면,근처에 있는 택시가 고객에게 배치되는 서비스입니다.
(2) 배달의 민족
고객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하면,근처에 있는 음식점에서 고객에게 음식을 배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3)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고객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음료를 주문하면,매장에서 음료를 바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4) 쿠팡 로켓배송
쿠팡에서 상품을 주문하면,쿠팡의 배송차량이 고객에게 상품을당일 배송 혹은 익일배송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위와 같은 O2O 마케팅은 기업이 고객의 니즈와 요구를 파악하고,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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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O2O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마케팅 전문 대행 업체 인피니티어스 링크를하단 배너에 남기고 가니 관심있으신 분들은꼭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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