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3.gif)
안녕하세요, 여러분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입니다.
다시 월요일이 돌아왔어요!
날이 덥고 습한 날에는 피곤함과 스트레스를 날리기 위해
시원한 아이스 커피 한 잔이 딱인데요!
오늘은 백종원님의 커피 브랜드,
빽다방 기업 마케팅 세부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빽다방 기업 마케팅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빽다방 기업 마케팅 상세 분석.
(1) 가성비 전략
빽다방은 저렴한 가격에 대용량 음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표 메뉴인 아메리카노는 1500원,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2000원으로
다른 커피 전문점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2) 메뉴 다양성
커피뿐만 아니라 노말한 소프트, 옥수크림, 사라다빵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즌마다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여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3) 지역화 전략
예산 사과샌드, 성주참외스무디처럼
각 지역의 특산물이나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출시하여
지역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4) 콜라보 마케팅
타 업종과의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별이되어라2와 협업하여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음료를 판매하거나,
현대자동차와 협업하여 캐스퍼 협업 음료 소울트로닉 에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5) 소셜미디어 마케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메뉴 소개, 이벤트 소식 등을 전달하고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6) 가맹점 지원
가맹점주들에게 교육, 마케팅, 운영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돕고 있습니다.
(7) 사회 공헌 활동
매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에는 함께 나누는 행복 캠페인을 통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음료를 기부하였고
대학생들에게 기부빵과 음료수를 나누어주고,
지역사회의 특산물을 활용하여 신메뉴 음료를 제작하는 등
사회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빽다방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마케팅 전략을 통해
빽다방은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2.gif)
지금까지 가성비 카페인 빽다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은 빽다방에서 어떤 메뉴를 즐겨 마시는지
하트와 댓글로 소통해요!
마케팅 전문 대행업체 하단 배너에 링크 걸어드립니다!
참고하셔서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마케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시장 마케팅 설명과 활용 사례 소개 (0) | 2024.06.11 |
---|---|
쿠팡 PB 마케팅 세부 분석 (0) | 2024.06.10 |
스탬프 투어 마케팅 요소 세부 분석 (0) | 2024.06.09 |
한솥도시락 기업 마케팅 분석 (0) | 2024.06.09 |
스포츠 마케팅 정의와 활용 사례 (0) | 2024.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