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한솥도시락 기업 마케팅 분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6. 9.

 

안녕하세요,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입니다.

 

벌써 연휴 마지막날이에요!

주말같은 때에는 간단하게 밥을 먹을 때가 많은데요.

특히 1인가구나 학생분들은 더 선호하는 브랜드죠.

 

바로 한솥도시락입니다.

한솥도시락?!

한솥도시락은 1993년 7월 7일 종로구청 앞에 1호점을 오픈하여

24년 동안 전국에 68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1위 도시락 프랜차이즈 업체입니다.

 

- 재일교포인 이영덕 사장이, 같은 재일교포인 김홍주 회장이 1980년 11월 7일에 창업한 일본 도시락 2위,

혼케카마도야(本家かまどや)로부터 기술을 무상으로 이전받아 자매회사 격으로 창업했습니다.

 

- 대부분 국내 도시락 프랜차이즈들이 100% 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었는데

한솥도시락은 국내 최초로 테이크아웃 도시락을 도입해

도시락 가격을 낮춤으로써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 좋은 재료를 사용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제공하는

성비 좋은 도시락으로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메뉴를 출시하여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솥도시락 마케팅 세부 분석

 

한솥도시락의 마케팅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가성비 마케팅**

한솥도시락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제공하는 가성비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불황에도 높은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2.**SNS 마케팅**

공식 SNS 계정을 운영하여 고객들과 소통하고,

신메뉴 출시나 이벤트 등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3.**지역사회 공헌 마케팅**

지역사회에 기부나 봉사활동을 하는 등의

지역사회 공헌 마케팅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4.**가맹점 지원 마케팅**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5.**글로벌 마케팅**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솥도시락은 2023년 기준 1,269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게 되었으며,

국내 도시락 시장에서 선두 기업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솥도시락 기업 마케팅 분석을 해드렸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시는 한솥도시락의 최애 메뉴는 무엇인지

하트와 댓글로 소통해요!

저는 일단 마요덮밥류를 좋아합니다ㅎㅎ

하단에 마케팅 전문 대행 업체 링크 남겨놓고 갑니다!

참고해주세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