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2.gif)
안녕하세요, 여러분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국내 대형마트 3사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마트
- 최저가격 보상제
이마트에서 구매한 상품이 다른 대형마트보다 비싸면 차액을 보상해주는 제도입니다.
- 신선식품 강화
신선식품의 품질과 신선도를 강화하고,
다양한 종류의 신선식품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PB상품 강화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강화하고,
다양한 종류의 PB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
- 1시간 배송
온라인 주문 시 1시간 이내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신선 A/S
신선식품의 품질에 문제가 있을 경우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 가격 인하
경쟁 업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 스마트스토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결합한 형태의 매장으로,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 토이저러스
세계 최대의 장난감 전문 매장으로,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온리프라이스
롯데마트의 자체 브랜드로,
가격대비 품질이 좋은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1.gif)
각 마트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의 요구와 시장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도입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4.gif)
지금까지 국내 대형마트 3사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해봤습니다.
여러분이 인상깊게 본 마트 마케팅은 어떤 게 있는지
댓글과 하트로 소통해요!
저는 마트 전단지가 아직도 멤도네요 ㅎㅎ
하단 배너에 마케팅 전문 대행 업체 링크 남깁니다.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랄게요!
'마케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PPL 마케팅 설명과 국내 활용 사례 (0) | 2024.06.17 |
---|---|
카카오톡이 국내 대표 메신저가 된 이유 (0) | 2024.06.14 |
뉴트로 마케팅 특징과 국내 활용 사례 (0) | 2024.06.13 |
게임 광고에 연예인이 등장하는 이유 (0) | 2024.06.13 |
바이럴 마케팅 효과와 사례 소개해드려요 (0) | 2024.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