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국내 대형마트 3사 마케팅 전략 분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6. 14.

안녕하세요, 여러분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국내 대형마트 3사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마트

- 최저가격 보상제

이마트에서 구매한 상품이 다른 대형마트보다 비싸면 차액을 보상해주는 제도입니다.

 

- 신선식품 강화

신선식품의 품질과 신선도를 강화하고,

다양한 종류의 신선식품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PB상품 강화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강화하고,

다양한 종류의 PB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

- 1시간 배송

온라인 주문 시 1시간 이내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신선 A/S

신선식품의 품질에 문제가 있을 경우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 가격 인하

경쟁 업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 스마트스토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결합한 형태의 매장으로,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 토이저러스

세계 최대의 장난감 전문 매장으로,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온리프라이스

롯데마트의 자체 브랜드로,

가격대비 품질이 좋은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마트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의 요구와 시장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도입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대형마트 3사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해봤습니다.

여러분이 인상깊게 본 마트 마케팅은 어떤 게 있는지

댓글과 하트로 소통해요!

 

저는 마트 전단지가 아직도 멤도네요 ㅎㅎ

 

하단 배너에 마케팅 전문 대행 업체 링크 남깁니다.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