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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CS 마케팅 종류와 최신 사례 알려드릴게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6. 21.

안녕하세요, 여러분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입니다.

오늘 여러분과 이야기 나눠볼 주제는

CS 마케팅입니다.

 

CS 마케팅은 고객 서비스(Customer Service)와

마케팅(Marketing)을 결합한 용어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입니다.

 

고객 서비스는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말하며,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CS 마케팅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고객 서비스와 마케팅을 결합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S 마케팅 종류

1. 고객 만족도 조사 : 고객의 만족도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방안을 모색합니다.

2. 고객 서비스 교육 : 직원들의 고객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입니다.

3. 고객 상담 : 고객의 문의나 불만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4. 고객 이벤트 :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5. 고객 피드백 수집 :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고, 이를 제품이나 서비스 개선에 반영합니다.

6. 고객 커뮤니티 운영 : 고객 간의 소통을 촉진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7. 고객 리뷰 관리 : 고객의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개선합니다.

 

고객 서비스와 마케팅을 결합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S 마케팅 최신 사례
모두투어 / 스타벅스 / 아마존 / 애플 / 이상한 마케팅

 

1. 모두투어

고객의 부정적인 감정이 등록되면 AI를 통해 이를 판별해

빠르게 CS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2. 스타벅스

고객의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쿠폰을 제공하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아마존

빠른 배송, 무료 반품, 스트리밍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아마존 프라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애플

제품 수리 및 보증기간 연장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 케어 플러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5. 이상한 마케팅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르는 사업자분들이

직접 온라인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온라인 마케팅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와 마케팅을 결합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CS 마케팅 종류와 최신 사례에 대해

여러분께 전해드렸어요.

마케팅 전문 대행 업체 하단 배너에

사이트 링크 걸어드립니다.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