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자격증 추천 고객센터 직무

by 초이풀 2024. 5. 3.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금요일!

곧 주말이네요~

 

황금같은 주말과 연휴에도

열심히 자기계발에 힘쓰고 계신

바쁜 우리 청춘 여러분!

 

좋은 결과있길 바랍니다! 화이팅!

 

 

지난 포스팅에 콜센터 업무와

마케팅 업무에 대해 잠깐 소개해드렸어요.

 

 

못보신 분들은

이전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mina0219.tistory.com/800

 

아웃소싱 콜센터 대행찾는다면?

안녕하세요,  요즘 전 세계적으로 물가지수가 올라가면서자영업인과 경영인의 부담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런 현실이다보니 사람을 채용하는 인사팀에서도걱정이 정말 산더미이실 것 같

mina0219.tistory.com

 

 

고객센터 직무나 관련 업무에 관심있는 분들은

눈 쫑긋 ! 메모 필수 ! 주목해주세요!

 

고객센터 입사지원시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자격증 4가지 소개해드릴게요.

 

 

 

 1. CS리더스관리사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분류된 CS Leaders 관리사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품질의 서비스의 필요성과

역할에 부합이 되도록 직무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체계 기반 마련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위한

자격증이라고 소개할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과 서비스 관련 종목에 관한 실무 이론 지식을 통해

교육학, 인사관리학, 마케팅학 등

기타 유사 학문과의 관련 지식을 이용하여

고객 만족을 관리 및 교육하고

업무에 잘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는지 평가하는 것이

검정기준입니다.

 

검정 방법은 필기시험으로 90문항,

5지선다형으로 구성되었고,

CS개론, CS전략론, 고객관리 실무론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2. 텔레마케팅관리사 

 

관련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를 결합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 신상품소개,

고객의 고충사항 처리, 시장조사,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숙련된 기능인력을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둔 국가자격증입니다.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판매 및 고객관리를 의미하며

 

시장환경분석, 상품개발기획, 전략수립,

조직운영관리, 성과관리, 고객관계관리, 판매관리, 

인/아웃바운드 마케팅, 텔레마케팅 시스템 운용의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입니다.

 

 

 3. SMAT 서비스경영 

 

공인민간자격증이며,

서비스 경영이라고도 불리는 이 자격증은

공신력있는 경영능력시험(SMAT)을 통한

국가생산성 향상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학점은행제를 진행하시는 분들께서

학점인정이 최대 10학점까지 가능한 자격증이니

 

고객센터 직무 계발에도 도움되고

학점인정도 되니 일석이조겠죠?

 

시험은 다음과 같이

모듈 A,B,C로 구분됩니다.

 

모듈 A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모듈  B - 서비스 마케팅 / 세일즈

모듈 C - 서비스 운영전략

 

시험은 PBT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4. 컴퓨터활용능력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국가자격증 시험입니다.

 

컴활이라고 불리는 이 자격증은

1급과 2급으로 나뉘어있습니다.

 

누구나 컴퓨터를 사용할 줄 알고 접하는

정보화 시대에 개개인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위하여 도입되었으며,

 

컴퓨터에 관한 중급 숙련기능을 가지고

이와 관련된 업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지의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지금까지 고객센터 직무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한

자격증 4가지 추천해드렸습니다.

 

 

오늘 본문 내용에 소개드린 것처럼

체계적인 직무 관련 교육이 참 중요합니다.

 

고객센터 CS 대행서비스를 찾으신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