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정보

텔레마케팅 종류와 채팅 상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5. 9.

 

안녕하세요, 엄지 마케터입니다.

오늘도 여러분께 엄지 척 할 수 있는

마케팅 꿀팁 정보와 알찬 소식을 전달하러 이렇게 글을 시작합니다.

 

오늘 전해드릴 마케팅은 텔레마케팅입니다.

지난 게시글 2개에서 잠깐 언급했던 주제죠?

 

아웃소싱 콜센터 대행찾는다면?

안녕하세요,  요즘 전 세계적으로 물가지수가 올라가면서자영업인과 경영인의 부담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런 현실이다보니 사람을 채용하는 인사팀에서도걱정이 정말 산더미이실 것 같

mina0219.tistory.com

 

 

자격증 추천 고객센터 직무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디어 금요일!곧 주말이네요~ 황금같은 주말과 연휴에도열심히 자기계발에 힘쓰고 계신바쁜 우리 청춘 여러분! 좋은 결과있길 바랍니다! 화이팅!  지난 포스팅에 콜센터

mina0219.tistory.com

 

아직 못보신 분들을 위해 참고하시라고 링크 첨부해드립니다.

 

텔레마케팅의 종류

1.인바운드 텔레마케팅

고객이 기업에 전화를 걸어 제품이나 서비스를 주문하거나 문의하는 것을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2.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기업이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방식입니다.

 

3.하이브리드 텔레마케팅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를 결합한 방식으로,

고객의 문의나 요청을 처리하면서 동시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4.텔레마케팅 서비스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고객의 전화를 받아 처리하고, 고객의 요구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Q. 텔레마케팅에 채팅 상담도 포함될까요?

텔레마케팅에는 채팅 상담도 포함됩니다. 채팅 상담은 텔레마케팅의 한 형태로,

고객이 기업의 웹사이트나 앱에서 채팅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문의나 요청을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채팅 상담은 전화 상담보다 빠르고 편리하며,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업은 채팅 상담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채팅 상담은 전화 상담과 달리 음성이 아닌 텍스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채팅 상담은 기업의 웹사이트나 앱에서 제공되며,

고객은 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문의나 요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케팅 중 텔레마케팅 종류에 대해 설명해드렸어요.

요즘 텔레마케팅 대행 콜센터 찾으시는 경영주님들

좋은 정보 참고하시라고 사이트 링크 하단에 남겨놓고 갑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엄마케터는 다시 돌아올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