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2.gif)
안녕하세요, 여러분!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마케팅은
웹툰 마케팅입니다.
웹툰 마케팅이라고 하니
나랑은 거리가 좀 먼 것 같고, 이게 무엇인가
별게 다 마케팅이네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웹툰 마케팅은 웹툰을 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웹툰 마케팅 특징에 대해 알아볼게요!
*높은 접근성
인터넷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제공
스토리, 캐릭터,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공감대 형성
일상적인 소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어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강화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습니다.
웹툰 마케팅은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기있는 웹툰의 에피소드에
기업이나 제품의 이야기를 삽입하는 경우와
웹툰 작가를 섭외에 자체 운영하는
SNS에 웹툰을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웹툰을 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웹툰 마케팅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웹툰 마케팅 사례
(1) 배달의 민족 - 만화경
만화경은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 형제들이 만든 웹툰 플랫폼입니다.
웹툰 플랫폼을 운영하며, 자사의 서비스를 홍보하는
웹툰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자극적인 장르보다는 일상의 소소한 재미와
자극적이지 않은 콘텐츠 위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배달의 민족 앱 내의
My 배민 메뉴에서 모든 웹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앱 내에 커뮤니티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2) LG전자 - 가전 웹툰
가전 웹툰을 연재하여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제작한 웹툰입니다.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여러 편의 웹툰을 연재하였습니다.
제품의 기능과 특징을 소개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제품이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지를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3) 유한킴벌리 - 캠페인 홍보 웹툰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홍보하기 위해
웹툰을 제작하였습니다.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자세 제품이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4) CJ제일제당 : 비비고 홍보 웹툰
비비고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웹툰 비비고 밥왕교자를 연재했습니다.
총 10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비고의 밥과 왕교자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주인공들이 비비고 제품을 활용하여 요리를 만들고,
이를 먹으면서 서로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면서도,
독자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14.gif)
웹툰 마케팅은 이와 같이 다양한 산업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웹툰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고 접근성이 높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웹툰 마케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이 인상깊게 본 웹툰 마케팅은 무엇이 있는지
댓글과 공감으로 소통해요!
하단 배너에 마케팅 전문 대행 업체 링크 남깁니다.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되시길 바랄게요!
'마케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절 마케팅 정의와 활용 사례 (0) | 2024.06.20 |
---|---|
맥도날드 기업 마케팅 분석 with 빅맥지수 (0) | 2024.06.19 |
서점 마케팅 전략 몇 가지 소개해드릴게요 (0) | 2024.06.17 |
PPL 마케팅 설명과 국내 활용 사례 (0) | 2024.06.17 |
카카오톡이 국내 대표 메신저가 된 이유 (0) | 2024.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