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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정보

맥도날드 기업 마케팅 분석 with 빅맥지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6. 19.

안녕하세요, 여러분

엄지로 읽는 마케팅, 엄마케터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마케팅 소식은

맥도날드 기업 마케팅 분석입니다.

 

 

여러분 빅맥 지수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빅맥지수는 경제학자들이 각 나라 통화 가치가

적정 수준인지를 판단하는 데에 사용하는 지표입니다.

 

영국의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에서

1986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품질, 크기, 재료가 표준화되어 있는

맥도날드의 빅맥 햄버거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환율은 각각의 구매력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전제하에 만들어졌습니다.

해당 국가의 물가 수준과 통화 가치를

비교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됩니다.

 

이렇게 빅맥 지수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영향력있는

멕도날드는 세계 최대의 패스트푸드 체인점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분석

 

(1) 제품 마케팅

맥도날드는 다양한 종류의 햄버거와 사이드 메뉴를 제공하며,

신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합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빅맥, 스낵랩, 상하이 치킨버거 등이 있습니다.

 

 

(2) 가격 마케팅

경쟁사 대비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할인 이벤트나 쿠폰 제공 등을 통해 고객들의 구매를 유도합니다.

 

 

(3) 광고 마케팅

TV, 인터넷,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광고를 진행합니다.

대표적인 광고로는 빅맥송이 있습니다.

 

(4) CSR 마케팅

소아암 환자를 돕는 등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고,

고객들의 호감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5) 디지털 마케팅

모바일 앱을 출시하여 고객들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하고,

SNS를 활용하여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지속적인 혁신과 개선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맥도날드 마케팅에 대해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분의 맥도날드 최애 메뉴는 무엇인지

댓글과 하트로 소통해요!

 

마케팅 전문 대행업체 하단 배너에 링크 남겨드립니다.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